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주요 이슈 - sound악, 영화, 출판, 애기니메/캐릭터 산업, 마케팅 등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9:26


    >


    >




    국내 동향 20일 8년 출판 시장의 키워드는 "여성, SNS위에 자기 표현"과 교보 문고가 집계 발표한 '20일 8년 상반기 종합 베스트 셀러와 결산'자료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판매권 수 및 판매액이 약간 상승한 가운데, 아동, 시·에세이, 소설 등 문학 분야의 성장이 두드러진 것이 나쁘지 않은 타격했습니다.주요 구매층은 여성(6일%)으로 남성보다 강력한 구매력을 보였고, 특히 40대 여성이 모드 시장의 20%를 차지하는 출판 시장의 핵심 소비층으로 나쁜 없게 됐지만 이는 나쁘지 않는 아울 위한 도서뿐만 아니라 어린이용 도서 구매가 겹치면서 괜찮은 된 현상으로 보입니다.상반기 최다 판매는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으로,


    >


    2위'82년생 김지영'과 충의처럼 '미투'운동에 촉발된 여성의 권익과 자기 보호에 대한 주제가 관 심을 받아 역시한 SNS의 영향력이 증가하고 개인 SNS계정의 글을 담은 책이 주목을 받았지만 하테 원'모든 순간이 당신이었다'는 종합 판매 3위를 차지했다.


    >


    지난해 만화 속의 고전 캐릭터의 대사에서 인생의 교훈과 위로를 표하고 2-30대 여성 독자의 사랑을 받은 '아직 암 머리 앤'에 이어 자신 온 '곰돌이 푸'도 긍정적 반응을 얻어 팔려4위에 올랐습니다.


    >



    >



    >


    >


    >


    >



    국제출판협회(IPA) 콜맨은 세계적으로 책을 읽는 독자 규모는 감소하지만 SNS 등 텍스트 소비층은 점차 늘어나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이 시대 출판산업은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특히 최근 전자책이 침체된 가운데 오디오북 시장은 성장하고 있으며 영화산업 등 국한적인 발전된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앞선 기술력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네이버의 유료 오디오 북 서비스' 듣고 소설'의 베타 버전이 오픈 후 한달 만에 5천권을 돌파했고 무료 대여의 행사에 참가한 사용자를 포함하면 만명 이상이 오디오 북 서비스를 체험했지만 그런 성원에 힘입어, 네이버는 다양한 출판사와 협업하고 유·무료 오디오 북의 콘텐츠를 확대, 연내에 정식 오픈할 겁니다.


    2013년 레진 엔터테인먼트가 발매한 웹툰 플랫폼'레진 코믹스'이 올해 1분기 미국 구글 플레이 만화 앱 부문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국내 웹툰 플랫폼이 미국 마블 DC및 일본 소년 점프까지 따돌리고 1위를 한 것은 사상 쵸소움는 것입니다.레진코믹스는 다른 웹툰 플랫폼과 달리 드라마 자체 액션뿐 아니라 판타지, 브로맨스, 공상과학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현지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 주요 원인이라는 분석입니다.한국판 웹툰의 성장에 힘입어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플랫폼 중견기업의 국내외 경쟁이 더욱 가속화됐습니다.네이버 웹툰은 지난 7월 26일 일본 라인 만화(라인 애니메이션)을 운영하는 라인 디지털 프런티어 에토우쟈 및 업무 제휴를 하고 곧 웹툰 지적 재산권(IP)을 영화화하는 법인을 설립할 계획입니다.카카오가 운영하는 일본의 WebToon앱"Pick코마"도 Hanppy ComeTV를 내놓으며 WebToon과 영상의 시 새 영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해외 동향 미국을 중심으로 급성장하는 오디오 북의 시장 한정 출판 문화 진흥 재단에 따르면 2016년 미국의 오디오 북의 시장은 전년 대비 18%성장한 21억달러(약 2조 3,600억원)을 웃돌았지만 전부 출판 시장 의약 10%규모로 2014년 이후 하락세의 전자책 시장을 추월할 기세로 보입니다.이런 성장세를 반영하듯 거대 출판그룹 펭귄 랜덤하우스가 모든 신간 오디오북 제작 출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미국 APA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오디오 북의 시장은 아마존 오도불와 숙 부 두가 점유율 1,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아마존 오도불는 오프-온라인 연계가 강점으로 32만 5,000의 오디오 북의 타이틀을 다시 공문 집에 남은 소교은룰 위한 오디오 북까지 존재할 정도입니다.스크리브 걸리주로 B2C에 특화된 콘텐츠를 다시 공문, 오디오 북 제작 솔루션을 보유한 '파인 인도어 웨이'를 통해서 유통하고 있습니다.이와 별도로 월마트는 일본 최대 인터넷 전자 상거래 회사 라쿠텐의 파면, 신이다 자회사'낙천 코보'과 함께 월마트 전용 전자 서적을 출시했고 이를 토대로 아마존보다 싼 9.9달러의 오디오 북 구독 서비스도 선 보일 예정입니다.China는 미국 후 우로 성장세가 뚜렷한 시장과 China, 빅 데이터 분석 업체 아이 널리 시스 이관 보고서에 따르면'히이에키해야 FM'이 2017년 10월 기준, 월간 이용자 약 3,566만명으로 가장 큰 규모의 오디오 북의 플랫폼에서 쟈싱타했습니다.히이에키해야 FM은 오픈 플랫폼을 표방하고 자유롭게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 배포할 수 있으며 2017년 10월 기준 500만 오디오 북의 제작진이 활동하고 있습니다.아마존 오디오북 오더블 뉴욕 미네탈레인 극장과 파트 당신쉽을 결정했습니다.아마존 오도불은 더 다양한 콘텐츠 생산 차 뉴욕 Minetta Lane극장과 파트 당싱시프을 맺었으나, Minetta Lane은 391석 규모 극장에 오 도불지에콤콤텡츠을 연극으로 창조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입니다.오디벨은 오디오북 콘텐츠를 라이브쇼로 제작해 Minetta Lane극장에서 공연하고, 이를 다시 녹음해 팟캐스트로 재공하는 등 듣는 행위의 즐거움을 다각화하는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역시한 신진 극작가를 지원하기 때문에 5백만달러 기금을 투입하는 등 출판 업계 내 영향력을 확대하겠습니다.


    ·국내 동향 창작자 수익 증대 때문에 소음원 저작권료 인상, 스트리밍 회사의 가격 인상 고려 문화 운동 관광부는 짤막한 가요 스트리밍 판매 수익 쥬은죠쟈크권자 배분율을 현재 60%에서 65%로 소폭 인상을 결정하고, 또 현재 65%까지 할인 판매하는 소음원 묶습니다 음악 상품에 대해서, 할인율을 단계적으로 낮추고 202한년부터 할인 자체를 금지하기로 했습니다."이런 변이는 창작자의 수익을 증대하고 저작권을 인정합니다"라는 취지가 반영된 것이 본인, 이로 인한 소음원 업체의 몫은 절반으로 줄어 어쩔 수 없는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국내 일등인 카카오 엠의 대표 상품인 무제한의 스트리밍 상품은 월 7,900원이 본인 각종 할인 이벤트에서 소비자가 이용할 수는 5,900의 원로 저작권료는 기존의 상품가에서 산정되므로 할인 가격으로 인상된 가격을 제외하면 카카오 엠의 몫은 기존 700원에서 300원으로 50%감소하게 되어, 내부적으로 서비스 가격 인상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한편 구글, 아기플은 동영상과 웹하드 등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의 노래 전문 서비스가 아니다는 정부의 유권해석으로 저작권료 인상 대상에서 제외됐지만, 이에 대해 한국 기업들이 버젓이 소의 노래 콘텐츠를 내세우는 구글과 애기플을 인상 대상에서 제외한 것은 한국 대기업에 대한 역차별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에키풀은 최근 LG유 플러스와 에키풀뮤ー짓크 일 5개월 무료 상품을 출시했고 구글은 이미 짤막한 가요 전용 제품을 내놓아 있는 상태입니다.두 회사는 국내 업체보다 가격을 다소 높게 책정하고 있어 본인 저작권료 인상에 따라 국내 대기업이 가격을 올릴 경우 가격경쟁력마저 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탄 소년단(BTS)가 빌보드 차트에 한국어 앨범에서 3개월 만에 2회 한개 정도를 따내는 진기록을 세웠지만, 이 6월'Love Yourself전 Tear'로 빌보드 200차트 한개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아시아권 가수가 자국 언어로 낸 앨범과 첫 성과입니다.해안 3개월 그다 소리'Love yourself유이 Answer'에서도 한번 하나 정도를 차지하며 K-pop의 새로운 역사를 기록했습니다.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적극적인 SNS 마케팅과 비서구권 문화를 자연스럽게 소개한 데 따른 것이었지만, SNS 등에서는 신곡 'IDOL'의 춤을 모방하는 영상을 올리는 열풍이 불어 이에 대한 보답으로 멤버 제이홉이 안무 영상을 올리면서 열기를 고조시켰습니다.


    다양한 장르를 섞어서 구성한 곡 IDOL은 대한민국의 전통색채가 짙고, 대한민국을 알리는 것보다 과인이 대한민국 사람이라 자연스럽게 과민한 요소를 사용한 것이 코스모폴리탄적인 세계를 만들고, 팬들과 교류하는 축제의 장을 구현한 효과에 의해 성공한 것으로 분석됩니다.한편, 이러한 케이팝의 성장에 대해 해외 언론에서는 기획사 주도의 '공장형 아이돌 그룹 생산' 방식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이 있습니다.역시 소셜 미디어와 유튜브 같은 동영상 서비스 가중여서 홍보 수단으로 떨다 주는 루묘은소 가수들의 일거수 일투족이 24시의 부분 노출하고 아이돌의 감정 노동과 인권에 대한 우려가 증가 경향으로 합니다.실제로 아이돌 멤버의 자살, 폭력 사건 등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등용 시스템이나 인권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쇼팽쇼팽콩쿠르 우승자 조성진, 반클라이번 콩쿠르 우승자 선우예권 등 '슈퍼스타' 배출 이후 국제적 권위의 콩쿠르 입상이 이어지고, 외국의 거장 아티스트들도 한국을 '아시아 투어'의 중심으로 인식하는 변천이 드러나면서 K클래식이 영화·방송·대중가요와 함께 한류의 한 축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귀추로 해석됩니다.조성진은 콩쿠르 우승 이후 베를린 필하모닉과 협연, 영국의 하나 20년 음악 페스티벌의 BBC프롬스 무대에 올랐고 국제적인 경력을 쌓고


    선우예권은 뉴욕 필하모닉 스트링 콰르텟, 뮌헨 필하모닉과의 협연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불모지와 다름없 클래식 작곡 분야에서의 활약이 그와잉타그와인지 있지만 영국 로열 필 소사이어티 올해의 작곡가로 선정됬어 싱・동훙, 제네바 국제 콩쿠르 작곡 부분 하나 정도와 바젤 작곡 공모 쿠르 3위에 오른 최재혁과


    최 형 등 세계적 수준의 오케스트라와 공연하는 20~30대 젊은 작곡가들이 10여명에 이를 정도로 증가했다 슴니다.


    이는 최초의 0년 전에 도입된 작곡가 지원 제도와 유학 후학기에에 위치한 4-50대의 작곡가의 관심과 지원이 사실을 내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해외 동향, 유튜브'음악 멤버십'출시로 음악 시장의 스트리밍 강자 도전 20첫 6년 유료 서비스'유튜브 레드'를 개시, 한유 튜브는 음악 스트리밍 멤버십 서비스인 '유튜브 음악 프리미엄'을 발매합니다.기존의 '유튜브레드'는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명칭이 바뀌면서 월초.99달러에서 광고 없이 비디오와 음악을 즐기며 유튜브 독점 콘텐츠 도시 전 가능합니다.'유튜브 음악 프리미엄'는 월 9.99달러로 광고 없이 음악 재생이 가능하지만 아메리카그와, 호주 뉴질랜드 멕시코에 지에쵸쯔처 서비스 될 계획이며, 다음, 오스트리아,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쵸쯔, 아쵸쯔 랜드, 이가 면 리어 등으로 확대할 계획 이프니다니다.


    세계 소노래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 1위는 스포티파이(Spotify)이지만 차세대 플랫폼과의 접합이 늦어지면서 위상이 점차 흔들리고 있습니다.미국의 소가 전문 매체인 디지털 음악 뉴스는 8월 기준으로 미국 시장 내 애플 음악이 스포티파이의 유료 가입자 수를 추월했다고 보도했습니다.애플의 음악 앱이 '아이폰', '애플워치' 등 각종 기기에 기본 탑재되면서 애플 기기 사용자들은 자연스럽게 이를 접하게 돼 스포티파이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짤막한 가요 시장 3위의 아마존은 다양한 플랫폼을 장악하는 그 추격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지만 아마존 음악은 스마트 스피커'에코'을 통해서 TV, 호텔 등에서 새로운 플랫폼을 확산되고 있습니다..특히 아마존 프라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 '음악 언리미티드'는 더 많은 소음원과 향상된 기능으로 충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내 동향 하나반 쿵키오프, 영화 산업 진출 확대로 4대의 배급사인 영향력 감소, 영화 산업 변이 예상하냐 홀수 쿵키오프가 영화 산업에 대거 진출함으로써 4대 배급 회사 중심으로 움직이는 기존의 영화 시장에 변이가 예상됩니다.제약․바이오 기업 셀트리온은 20하나 2년 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20하나 6년'인천 상륙 작전'에 성공적으로 투자했지만 현재 하나제 시대 배경의 영화를 제작 중이며 향후 배급에도 괜찮다 설, 장래 계획입니다.포털 네이버의 자회사 네이버 웹툰과 스노우는 동영상 콘텐츠 제작법인을 공동 출자해 설립하고 영화사업부 세미콜론 스튜디오를 출범시켰습니다.이를 통해 해외영화를 수입 개봉했고, 최근 여중생 A를 제작해 개봉했습니다.키움 증권·남의 HR등을 자회사로 가진 다음, 키움글ー프는 영화 배급 회사 시네 그루(주)키다리 이엔티를 20하나 6년 설립 이후' 사라진 밤''석조 저택 살인 사건','대장의 김창수'등의 배급을 맡아 왔 움니다.하나방 대기업의 영화산업 진출은 콘텐츠 산업 성장에 따라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보이지만 한번 흥행에 성공한 콘텐츠는 캐릭터 등 관련 산업으로 다변화할 수 있고 주력 사업과 연계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다만 이런 움직임이 4대의 배급사에 집중된 영향력을 감소시키고 영화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는 측면에서 긍정 적하와 수 잇우나프지앙, 받침대의 큰 기업의 손익 분기의 중앙적 판단으로 흥행 공식을 따른 영화만 배급하고 상업화·후에크하나화가 심화될 것이라는 우려도 나쁘지 않아주 나쁘지 않다고가 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사)한국영화감독조합과 'G-시네마 시과 인리오 쇼케이스'를 개최했는데, 경기도 'G-시네마 시과 인리오 기획개발 지원' 사업의 최종 심사장으로 경쟁력 있는 영화 발굴과 다양한 작품 제작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이다.윤제균 감독, 양 익쥬은 감독 등 총 7명의 전문의가 멘토 감독단에 참가하고, 창작자들은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콘서트·비즈 매칭 이벤트를 통해서 실질적 투자 기회를 지에콤 받았습니다.해외동향 플랫폼의 작은 기업의 컨텐츠 산업 진출, 어린이 전용 영화 산업으로의 본격 진출, 작년까지 TV 스트리밍 시장을 공략해 온 어린이 애니메이션 영화 "울프 워커즈"와 다큐멘터리 "엘리펀트 퀸"의 글로벌 판권을 구입함으로써 영화 산업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그동안 매트릭스로 유명한 할리우드의 메이저 제작사 캔버스타지오의 제작 시설이 많이 추진됐고, 지난해 소니 픽처스의 혼으로 불리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온 제이미 엘리치와 잭 밴 앰버그를 영입해 콘텐츠 사업을 준비해 왔습니다.어린이용 아이플은 지과인 대상의 어린이용 휴대전화 매출 의존도에서 탈피하는 한편 콘텐츠 사업에 집중하면서 선택과 집중을 단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플랫폼이 작은 기업의 콘텐츠 산업 진출은 최근 넷플릭스 광고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오리지널 콘텐츠를 중간에 플랫폼의 매력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한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박스 오피스가 20일 8년 분기 기준, 할리우드를 넘어 세계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중국 박스 오피스 3일본 옥 7,000만달러(3조 4,000억원)에서 오메리카 28억 5000만달러(3조 700억원)를 넘어 20일 7년 기준 한해의 박스 오피스 규모는 9조 7,208억원입니다.관객 동원 수는 2006년 9600만명에서 20일 7년 6억 2일 00만명으로 하루 연간 연평균 29%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중국 영화 산업의 성장 배경은 '도시화'를 들 수 있으며 주요 도시에 영화관이 생기고 물리적 인프라가 형성된 것으로 보이지만 중국 한 00만 명당 스크린 수는 33개에 여전히 부족한 수준이고(오메리카 동일한 기준일 24개) 연 평균 횟수 도일.일 7회에서 영·미 권 국가의 3분의 것에 그친 수준이며 향후의 성장 잠재력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다만 엄격한 심의 검열로 인해 콘텐츠의 다양성이 떨어지고 자율성에 제약이 있다는 단점이 있으며 중국 당국이 콘텐츠 수준의 향상에 막대한 금액을 투자하고 있어 향후 질적 수준의 향상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동향 국내 아이니 만화 캐릭터, 한류 지속 강화, 국산 3D아이니 애니메이션'아버지 쌩쌩'제작사 센텀 소프트는 차이나 리장에 '아버지 쌩쌩'테마 파크를 조성했습니다.'아버지 쌩쌩 테마 파크'은 호텔과 리조트 등 숙박 시설, 키즈 카페, 캐릭터 테마 파크, 게임 파크(VR, AR게임 등 쇼핑 센터, 푸드 센터 등을 조성하고 운영하는 방법이다, 대지는 도심에서 20분 거리로 리장 싱토지 투자 개발 유한 공사에서 무상 임대로 제공되기도 했습니다.'아버지 쌩쌩'는 하반기 국내 방영 방안이며 20일 9년째나 3대 관영 방송국과 CCTV를 통해서 중국 전역에 방영되는 방안이다.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가 넷플릭스와 키즈 콘텐츠를 만들기로 합의했습니다.넷플릭스는 애니메이션 라바가 넷플릭스 패밀리 오리지널 콘텐츠 라바 아일랜드로 제작된다.'미니 특공대'제작 회사로 만들아이니아니메는 차이나라고 우타티과 일, 000만달러 규모의 투자 협력 계약을 체결했으나 이번 계약으로 와우타티은 공동 저작권자가 되어 중화권 배급·캐릭터 완구의 차이나 홍콩, 마카오의 판매를 후( 떨어지게 됩니다.향후 차이나 공개를 목표로 미니 특공대 극장판과 여아 애니메이션의 공동 투자 및 제작에도 합의했습니다."와우타티"는 차이나 스크린 수 1위를 기록한 타티 미디어의 자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이 4월 홍대 롯데 엘큐브 최초의 층에 오픈한 넷마블 캐릭터 매장 넷마블 스토어가 열린개월 만에 방문자 수 만명을 기록하며 5개월도 안 되누적 방문객 30만명을 돌파했습니다.이것은 게이더 유저들이 게이더 속 캐릭터를 실제로 만과인이 되고 싶은 마음을 공략한 성과로 보여 향후 게이다.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물품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동향 텐센트 넷이즈 등 《나라만의 개성 다음 긴유애니메이션 개발 착수国국유애니메이션 산업의 성장이 예측됨에 따라 IT 작은 기업들을 주축으로 '각국만의 개성이 다음 긴' 만화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넷이즈는 무쓰의 만화가 무쓰의 독특한 종교적 테마인 붓 페인팅 등의 요소를 이어 이런 무쓰 국만의 특성이 만화로 부각되는 추세라고 할 수 있다.그래서 IT 작은 기업들은 인기 카툰 작가를 영입했고, Japan 만화를 모방하는 것부터 친국어과인 한국인 특유의 특성을 살려 과라고 생각했으며, 사용자로부터 직접 소견을 들으며 캐릭터의 방향성을 수정하기도 했습니다.현재 글로벌 유아, 애니메이션 시장의 최강자는 미국에 20첫 6년 기준 40%의 점유율을 보였고 반도는 8%에 그쳤고 내 자국 만화 시장 개발을 통해서 향후 반도만의 new비즈니스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동향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강화, 한국 콘텐츠 제작 착수 넷플릭스가 한국에 상주하는 팀을 구성하여 영화, 드라마, 예능을 향상시키는 국내 콘텐츠의 생산과 유통 활동을 본격화하였는데, 이는 국내 콘텐츠 제작사와 협업하여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라이선스 제공 등에 집중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한국 콘텐츠가 해외에서 인기 상승에 대한 확신으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글로벌 고유 콘텐츠 투자액은 일년 80억달러이며 국내의 경우, 봉준호 감독의 영화'옥자'에 56한 억원을 투자, 김은희 작가의 드라마'킹덤'에 일 00억원을 투자하고 독점 콘텐츠 확보에 나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과 별도로 LG유 플러스와 국내 인터넷 TV(IPTV)사업 제휴가 계속되고 박해, PC, 무바 1, IPTV에서도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하게 되는 것을 시사했으며 이는 지상파, 케이블 TV PP(프로그램 공급사)의 가운데 방송 콘텐츠 시장에도 큰 청천 루루 이야기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IPTV(인터넷TV)를 방송법 관리 하에 두는 이야기의 통합방송법 개정 논의가 국회에서 시작됐다.현재 방송법은 '방송법', '종합유선방송법', '유선방송관리법', '한국방송공사법'을 하본인으로 통합 제정한 것으로, 신규 방송서비스가 도입될 때마다 법 개정이 늦어져 규제 공백을 이야기할 것이라는 지적이 있었습니다.현재 국내 OTT시장은 유튜브가 독점하고 있지만 모 바하와 앱 시장 연구 회사 와이즈 앱'모 바하나 동영상 앱 사용 때에 점유율'에 따르면 유튜브는 국내 동영상 점유율 86Percent을 차지하는 슴니다.최근 검색시장까지 장악하면서 구글의 광고 장악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현행법은 유튜브가 부가통신사업자로 규정돼 시장 진입, 광고에서 규제가 거의 없었습니다.주요 개정의 화두는 IPTV사업법, 지역방송발전지원특별법을 방송법으로 통합해 유료방송사업 내 부가유료방송사업자를 규정하고 OTT를 이에 포함해 규제의 영역에 두자는 것이다.다만, 이러한 규제로 인한 소규모 콘텐츠 사업자 본인의 하나인 크리에이터의 활성화가 위축되지 않는지 연구해야 합니다.해외 동향 오메리카 통신사 AT&T미디어 회사 공동처럼, 쿠루루의 인수, 통신 미디어 시장 지에표은미 연비 법원은 오메리카 2위 통신사 AT&T의 오메리카 3위의 미디어 회사 공동처럼 댁의 인수를 승인했지만 이로소 맞춘 두 회사는 시가 총액(약 2,800억달러)과 매출액(한개, 900억달러)에서 오메리카 하나 정도의 통신 미디어 대기업으로 등장하는 슴니다.전문의들은 이번 판결을 통해 통신과 언론, 언론의 결합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앞서 AT&T는 타이거덕이 보유한 왕좌의 게이더 해리 포터 시리즈 배트맨 같은 최근 유행 콘텐츠를 자사 가입자에게 모바하나 위성방송에서 독점 재공할 가능성이 높아 유료 TV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넷플릭스 아마존과 본격 경쟁체제에 돌입한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차이나 웹 드라마 시장이 5년 전에 비해서 진짜 10배에 이르는 규모로 성장하고, 2017년 약 15조 5,000억원을 기록했고 올해에는 약 16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대입니다.                                                                             2018상반기의 조회 건수 기준 상위 20개의 웹 드라마 플랫폼에서 점유율을 보면 텐센트는 총 10편을 제작하고 286억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차 풍란에 가는 제작 7편으로 211억 뷰를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웹드라마의 주요 플랫폼은 아이치, 아리쿠, YOUKU, 텐센트, 망고TV 등이며, 이러한 대기업들은 본격적으로 투자를 해온 것처럼 웹드라마를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이러한 성장은 드라마 소재 다양화, 영화감독의 웹드라마 진출, 배당분배 방식으로 인한 투자위험 감소, 영화제작사와 플랫폼사의 합작, 해외드라마 판권 구매와 리메이크 증가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한 차이와 정부의 검열이 심하고, 상서영화감독과 제작사가 웹드라마에 무관심해 그간의 웹드라마 취약점 연출상 아쉬움이 보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동향 마케팅 컨텐츠 트렌드는 B급 빈맥코드 고전적인 형식으로 친국어 본인의 재치있는 컨셉으로 브랜드를 소개하는 "B급 마케팅"트렌드가 확대되고 있습니다.'B급 감성' 또는 '빈 맥코드'의 황당하고 반전된 내용으로 빠르게 주목을 받을 수 있어, 케이타·유튜브의 영상에 익숙한 젊은 시청자에게 이질감 없이 브랜드를 어필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야 놀자"의 짧은 마케팅 영상은, 애기 영어 교육 브랜드 "해본인무"의 원곡을 개사한 CM송에, 애기돌 그룹 EXID 멤버 하니의 즐거운 춤을 곁들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복적인 멜로디가 중독성을 넘어 일명 수능 금지곡에 등장했고 춤 동작은 중고교생을 가운데로 수많은 패러디 영상을 파생시켰습니다.이봐요 놀마케티은 영상은 공개 한달 만에 온라인 채널에서 조회수 합계 3천 만건을 돌파하며 마케티은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신세계 SSG닷컴은 20하나 6년'쑥'마케티은, 발매 후, 독특한 영상의 분위기와 코멘트의 조합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올해 발매한 유튜브라 인스타그램. 광고는 부다페스트 호텔을 배경으로 아제 개그를 선 보인다'반전'코드로 화제가 되고 조회 수 400만번 이상을 기록했습니다.특히 '슷' 광고 시리즈는 '빈맛' 코드를 최대한 살렸지만, 출연 배우와 제작진은 초특급 하나류만을 섭외해 묘한 '부조화의 영상미'로 젊은 사용자들에게 어필했습니다.



    이런 선전 코드는 유튜브 웹 드라마 함께' 짧고 재미 있는 영상'에 익숙한 청소년~젊은이들 공기를 두고 있어 모방과 입소문 효과로 2차 확산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으며,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Korea 온라인마케팅협회 목영도 회장은 온라인과 디지털 마케팅은 위 이미지이며 블록체인이 화천 발전의 계기를 만들어 줄 것 같다.개인정보 보호와 부정 클릭 등 당면한 과제를 보안과 클린, 신뢰 등 블록체인이 해결해 준다"며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실제로 블록체인 종합 중견기업인 아이드포스 인사이트의 가면중심화 마케팅 프로젝트 위블록(weBloc)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오프라인 점포와 소비자 연결을 목표로 하는 캐리 프로토콜(Carry Protocol)이 전략적 협력을 약속했지만, 두 중견기업의 협업은 블록체인 기반의 지역 마케팅 생태계 구축에 상당한 시기다.자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WeBloc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술인 ICON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면의 중앙화를 지향하는 프로젝트입니다.20년간 인터넷-무바 1마케티은 경력을 가토 츄은홍 대표를 주축으로 사용자의 성과 중의 세 로프이고 블록 체인 마케티은의 생태계를 만들어 간다는 예정으로 설립되었습니다.캐리 프로토콜(Carry Protocol)은 블록 기술로 오후라잉죠무포그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에서 7년간 1만 여의 죠무포그와 것, 500만명의 소비자를 확보했으며 연간 2조원 규모의 결제 데이터를 걷고 있습니다.한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데이터 기반의 머캐팅 시장을 구축하고 이용자 정보 노출, 정보 관리, 정확성을 의심하는 이스라엘 프로젝트 '리버디(Liberdy)'가 한국에서 개최된 다양한 블록체인 컨퍼런스에 참여했습니다.창업자, 코비 램(Koby Ram)은 'America온라인 마케티은 시장은 약 2,500억달러로 진심으로 성장했지만 face book와 구글 같은 거대 중견 기업이 독점하고 개인 정보 유출·착취 같은 의문점이 발생했음을 지적했습니다.블록 체인은 정부의 강력한 개인 정보 규제의 움직임에 응할 수, 개인에 대한 데이터 통제권 부여 마ー캬팅 주로 더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해외 동향 America마케티은 산업, 온라인 시대의 맞춤형으로 진화 글로벌 통계 전문 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는 20일 7년 America마케티은 시장 규모가 2070억달러(22일본조 6349억원)에 이른다고 발표한 데 담보 영향력 있는 매체인 TV는 성장세가 둔화됐다 반면 디지털 매체의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온 라잉마케티은메디아은 올해 제일 06한 억일 700만달러(약 하루 9조)규모에 이를 전망이어서 20일 9년 7.2%의 성장률이 예상됩니다.마케티은쥬들은 다른 마케 틴 플랫폼과 연결성을 살린 온라인 화상 마케티은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20일 5년 온라인 테레비마케티은눙 전부 텔레비전 마케티은의 4%였지만 20일 7년 4.9%로 다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America의 한 하루 SNS 하는 아이 가끔은 평균 때에 40분이며 SNS마케티은 지출도 이에 의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요즘 인스타그램, 핀타 레스트, 트위터 등에서 무바 1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무섭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in-app purchasing'기능을 추가한 것도 SNS미디어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반면 온라인 메신저에 개별 메일을 보내고 소비자들에게 다가가Private Messaging이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기존 DM방식이 거의 비슷하고 대신 세로프게의 플랫폼인 face book메싱죠와펫봇가 암컷 1을 대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과거 무챠 뵤루메 1을 보내고'스펨메 1'로 간주했다 대목 1마케티은 또 개인의 소비 게츄이그와 관심 분야를 고려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암컷 1뉴스 레터에 진화하면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